Make your Life balanced

애플펜슬 펜촉 교체, 보호 팁 커버 비교 본문

정보공유/테크

애플펜슬 펜촉 교체, 보호 팁 커버 비교

소르쨩 2020. 4. 12. 20:36

안녕하세요 소르쨩입니다

저는 현재 아이패드 에어3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를 구매할 때 다들 아이패드 악세사리 많이들 찾아보시자나요 저도 이것저것 정말 많이 찾아봤는데 제가 구매한 아이패드용 악세사리는 아이패드용 블루투스 키보드, 아이패드용 블루투스 마우스, 아이패드 종이질감필름, 애플펜슬 실리콘 케이스, 애플펜슬 펜촉 보호 캡 등 여러가지를 구매 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3세대

제 아이패드 에어3에는 종이질감 필름이 부착되어 있어서 빛 반사가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아이패드로 영상을 볼 때 화질저하로 정말 고화질 영상을 보고 싶을 때 화가나기도 합니다 많은 후기들을 보니 필기를 할 때 슥슥하는 느낌이 정말 좋다고 해서 종이질감 필름을 구매했는데 그만큼 애플펜슬 펜촉이 빨리 마모된다고 합니다 

애플펜슬 펜촉 보호 팁 커버

그래서 저는 제 애플펜슬 펜촉을 보호하기 위해 납작복숭아 라는 사이트에서 무소음 애플펜슬펜촉 팁 커버 케이스 펜촉 아이펜슬 펜촉 케미꽂이 6개입를 구매했습니다 그런데 재질이 실리콘인데다가 제가 꾹꾹 눌러서 그림그리고 채색을 하다보니 잘 늘어나고 헐렁헐렁해지고 결국 구멍이 나게 되더라구요

애플펜슬 펜촉 보호 팁 커버

그래서 그냥 쌩(?)으로 쓰기 시작했습니다 필기감은 보호캡을 씌우기 전보다 훨씬 좋고 종이질감 필름에 쓰는 맛이 났습니다 

하지만 일이 일어나고야 말았죠 지난번에 소개해드린 아이노비아 애플펜슬1세대 실리콘 케이스를 끼우고 첫 나들이에 나간 그날 아스팔트 위로 수직낙하해서 결국 펜촉 끝이 까지고야 말았습니다

애플펜슬 1세대
애플펜슬 1세대

정말 내가 그 때 왜 손에 들고 있었지 왜 가방에 넣지 않았지 왜 펜슬을 떨어트린거지 하는 오만가지 생각과 자책을 하며 펜슬에 문제는 없는지 확인을 했습니다

애플펜슬 1세대

상처난 부분을 제외하고 인식은 잘 되었지만 그래도 사용시에 불편함이 있어서 결국 애플펜슬 펜촉 교체를 마음먹었습니다 

제가 구매를 할 때 고민 했던 것은 정품을 살 것인가 아님 시중에서 싸게 파는 제품을 살 것 인가였는데 먼저 가격비교를 해보자면

(정품) 애플펜슬 펜촉 교체

애플펜슬 팁 정품 4개 25,000원(개당 6,250원)-배송비 없음

(교체용) 애플펜슬 펜촉 교체

애플펜슬 교체용 펜촉 팁(개당 4,500원)-배송비 있음

정품 교체제품
4개 묶음  낱개구매가능
개당 6,250원 개당 4,500
배송비 없음 배송비 있음

애플펜슬 펜촉 교체 제품은 더 저렴한 제품도 많이 있지만 후기를 보니 기본 4,000원 정도는 넘어야 호환에도 문제가 없고 정품 재질과 거의 유사하다고 하여 선정해보았습니다

위에 정리해 드린 내용을 보면  배송비를 포함하면 거의 개당으로 했을 때 가격차이는 거의 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교체제품을 구매한 이유는 4개까지는 필요없었기 때문에 낱개로 구매할 수 있는 애플펜슬 펜촉 교체 제품을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사실 호환이 잘 되지않을까봐 정말 걱정을 많이 했었어요

(교체용) 애플펜슬 펜촉 교체
(교체용) 애플펜슬 펜촉 교체

과대포장이 빛나는 택배 박스였습니다 개당 포장이 되어서 도착했네요

(정품) 애플펜슬 펜촉 교체 / (교체용) 애플펜슬 펜촉 교체

왼쪽은 정품 펜촉이고 오른쪽은 제가 이번에 구입한 펜촉입니다 재질이나 겉모습은 거의 차이가 없었습니다

애플펜슬 펜촉 교체

애플펜슬 펜촉을 돌려서 빼보면 참 당황스럽기도 하고 신기하기도 합니다 

(정품) 애플펜슬 펜촉 교체
(정품) 애플펜슬 펜촉 교체

첫번째로 정품 펜촉을 끼워봤습니다

(교체용) 애플펜슬 펜촉 교체
(교체용) 애플펜슬 펜촉 교체

두 번째 교체용 애플펜슬 펜촉을 끼웠는데 정품과 크게 다른 점을 느낄 수 없었습니다 타사의 제품 중에는 마모가 빨리 되는 경우도 많고 재질이 다른 경우 사이즈가 맞지 않는 경우들이 종종 있었는데 제가 리빙애플맨즈에서 구매한 애플펜슬 펜촉은 배송비를 포함하면 정품과 가격차이는 별로 나지 않지만 필요한 만큼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또한 호환문제를 가장 걱정했지만 전혀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저와 같이 애플펜슬 펜촉 교체가 필요하신 분들 중 4개까지 필요없으신 분들은 호환이나 사이즈, 재질 걱정없는 리빙애플 맨즈의 애플펜슬 펜촉 교체 팁을 구매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