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e your Life balanced

광주 서석동 햇살 따뜻한 입춘카페 본문

전남 광주 맛집,카페

광주 서석동 햇살 따뜻한 입춘카페

소르쨩 2020. 3. 11. 22:20

안녕하세요~ 소르쨩입니다

오늘은 조선대 근처에 볼일이 있어서 오게 되었다가 서석동 주택가 사이에 숨은 예쁜 입춘카페를 찾게 되었어요

광주 서석동 입춘카페 입구


입춘카페

영업시간 : 11:00~22:00

주소 : 광주 동구 백서로175번길 20-1


광주 서석동 입춘카페 테라스

사실 첫 모습은 '어?! 뭐하는 곳이지' 카페라기보다는 그냥 여느 주택집 같더라구요 분명히 간판이 있는데 '들어가도 되나' 하는 첫번째 고민이 시작되었습니다 들어가보니 오른쪽에 있는 문들이 입구처럼 생겨서 '열어도 되나' 라는 두 번째 고민을 하게 되더라구요 열어보려고 했는데 입구가 아니었습니다 (혹시 방문하시게 되는 분들이 있다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고 나중에 알고보니 저 곳은 야외테라스였네요

광주 서석동 입춘카페

테라스를 쭉 따라 들어가시면 입구가 있고 벽 쪽에는빈티지한 작품들이 붙어 있습니다

광주 서석동 입춘카페 메뉴판

저는 점심을 먹고 잠시 다이어리꾸미기하러 카페에 들린거여서 간단하게 아이스아메리카노를 그리고 함께한 미둉이는 따뜻한 아메리카노 이렇게 2잔을 주문했습니다

광주 서석동 입춘카페 카운터

자세히 보면 저 멀리 커피 로스팅 기계가 보이는데 원두를 직접 로스팅하시나보더라구요 사장님께서 커피를 내리시는데온 정성을 다해서 내려주시는 모습이 감동이었고 커피 한잔을 내리고 바로 커피머신을 청소하시는 모습에 커피 맛에 대한 기대가 생겼습니다 여쭤보지는 못했지만 커피에 대한 자부심이 굉장하신 것 같았어요

광주 서석동 입춘카페 메뉴

그렇게 정성으로 내려진 이메리카노는 바디감이 강하지 않은 커피선호하는 저에게 안성맞춤이었어요

그리고 저희의 다이어리꾸미기는 시작되었습니다 저는 생각보다 많이 밀리지 않아서 금방 끝났는데 미둉이는 앉은 자리에서 한달 치를 써버리네요

광주 서석동 입춘카페 내부 인터리어 및 구성

미둉이가 한 달치 다이어리꾸미기를 하는 동안 저는 카페 내부를 둘러보았는데요 전체적인 분위기는 엔틱한 가구와 소품들로 인테리어가 되어져 있었고 카페 내부 모든 공간에 햇빛이 잘 들어서 따뜻함이 공간을 채워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밖은 아직 조금은 쌀쌀하지만 안은 '봄이 왔다' 라는 느낌을 주더라구요(그래서 이름이 입춘카페인가?) 그리고 작은 공간인데 2인석 부터 단체석까지 알차게 공간구성이 되어있는 카페였습니다

위치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근처에 있다보니 카페 곳곳에는 문화행사 관련된 일정과 포스터가 부착이 되어있더라구요 입춘 카페, 작지만 알차고 따뜻한 분위기로 조선대 근처 서석동 카페 아지트로 자주 방문 할 것 같습니다

p.s. 나중에 미둉이를 통해 들어보니 아인슈페너 맛집이라 하더라구요 다음에 갔을 땐 아인슈페너를 먹어봐야겠어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