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e your Life balanced

애플워치3 후기 애플워치6 출시 본문

정보공유/테크

애플워치3 후기 애플워치6 출시

소르쨩 2020. 10. 8. 18:01

안녕하세요 소르쨩입니다.

예전에 비해서 코로나 이후에  제 주위의 많은 사람들이 헬스, 필라테스 등 운동을 취미로 시작하시더라고요. 저는 수술한 지 얼마 안돼서 집 주위에 산책로에서 재활 걷기를 하고 있답니다.

늦었지만  이번에 새로 출시된 애플 워치 6 기념, 애플워치를 사고싶어서 운동을 시작한 저의 애플워치3 사용후기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애플워치를 구매하려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될 것 같아요.

애플워치 series 3
애플워치 series 3

[ 애플워치 series 3 ]

GPS

38mm

space gray aluminum

sport band

black

 

가격 : 259,000

구매 : 애플스토어

 

제가 구매할 당시에는 애플 워치 6가 출시되기 전이라 애플 워치 5와 3을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애플 워치는 결국에 전자시계 밖에 되지 않을 거다 돈 낭비다 라는 의견들이 굉장히 많아서 가격에 부담이 있는 애플 워치 5를 사는 것을 접고 비교적 가격도 저렴하고 입문하기 쉬운 애플 워치 3을 구매해서 사용해 보기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ㅣ애플 워치 사이즈

애플워치3 사이즈

구매한 제품은 38mm/스페이스 그레이 제품입니다 애플 워치 3은 38mm/42mm 2가지 종류로 나오는데 후기를 보니 어떤 사람은 38mm는 너무 작다 라는 의견이 많았고 제 친구는 애플 워치 4 40mm를 사용 중인데 42mm를 추천해주더라고요

저는 손목이 좀 얇은 편이어서 그냥 여성용이라고 주로 이야기를 들은 38mm로 구매를 했습니다

애플워치3 사이즈

38mm를 착용해보니 확실히 42mm를 구매했다면 오버사이즈였을 것 같습니다 사이즈는 38mm가 딱 맞는데 살짝 불편한 점이 역시 타 시리즈에 비해서 베젤이 두껍다 보니 화면이 작아지는 문제가 있었어요

애플워치3 사이즈

좌측은 제가 착용한 애플 워치 3이고 우측은 이번에 새로 출시된 애플 워치 se 모델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배젤의 두께 차이가 확연하게 보입니다 평상시에는 사실 크게 느껴지지 않지만 제가 운전을 할 때 급한 연락을 확인할 때 주로 애플 워치를 사용하는데 디스플레이가 작다 보니 글자 크기를 키우면 화면에 보이는 글자가 적어지고, 한 번에 보고 싶어서 글자를 조금 줄이면 글자가 잘 안 보인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ㅣ애플 워치 활용

애플워치3 활용

제가 주로 활용하는 방법은 운전 중 급한 연락이나 메시지, 카톡 확인입니다. 아이폰에서 애플 워치 앱을 통해 앱 알림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사무실에서 일하기 때문에 평상시에 핸드폰이 멀리 있거나 하지 않아서 GPS 모델을 구입했는데 핸드폰이 없이도 손목의 진동으로 간단하게 연락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3 활용

두 번째로 잘 활용하는 방법은 핑입니다 핑은 아이폰에서 애플 워치를 찾을 때, 애플워치에서 아이폰을 찾을 때 사용하기 유용한 방법으로 밖에서 일할 때 핸드폰이 어딨는지 모르겠다 할 때 소리로 기기를 찾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애플워치를 구매하니까 이 기능을 더 많이 활용하게 되는 것 같아요 이 기능은 애플 워치, 아이폰뿐 아니라 내 IPHONE 찾기에서 에어 팟을 찾을 때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애플워치3 활용

세 번째로 주로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운동할 때 사용하는 피트니스 앱인데요 아이폰과 연동되어 오늘 하루 나의 활동/운동 기록을 해주는 앱으로 활동 앱은 서클을 채우는 재미로 더 운동하게 만들어 줍니다 일별, 월별 요약도 해줘서 한 달 동안 내가 얼마나 움직였는지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3 활용

그리고 정말 제 옆에 있는 비서 같다는 느낌이 드는 게 시간마다 제가 움직임이 없으면 일어날 시간이라고 알려주고 주기적으로 심호흡을 통해서 마음의 평화를 찾으라는 알림도 옵니다 너무 귀엽지 않나요 사무실에서 스트레스 엄청 받고 진동이 또 울려서 손목을 확인하면 시리가 CALM DOWN 하라고 울려주는 게 나를 알아주는 게 기계인가 하는 생각도 들더라고요 

애플워치3 활용

마지막으로 자주는 아니지만 한번씩 잘 사용하는 기능은 야외 촬영할 때입니다 아이폰 후면 카메라로 촬영할 때 어떻게 찍히는지 애플 워치 화면을 통해서 볼 수 있는데 그 기능이 참 편리하고 한 번에 촬영할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여기까지 제가 애플 워치3로 애플워치 입문을 해서 근 5개월 동안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장점은 무엇이고 단점이 무엇인지 리뷰를 기록해 보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애플 워치를 구매하고 싶었던 저의 입장으로는 구매하시는 것이 좋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왜냐하면 어차피 계속 사고 싶을 실 거거든요. 그 대신 저처럼 보급형 기종으로 입문하시고 만족하시다면 더 상위 기종으로 변경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애플 워치 3으로도 충분히 만족하는 중이거든요.

 

 

Comments